본문 바로가기

iOS/UIKit

iOS 앱 이름 다국어 적용하기

반응형

나는 모르고 개발을 했었다.

 

앱 이름이 다국어적용이 안되어 있었다. 다른거는 다 적용하고 있었는데...

 

그래서 구글링해서 찾은 방법 적어 봅니다.

 

우선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 파일을 아래와 같이 선택을 합니다.

 

 

 

프로젝트 "Info" 화면에서 하단 부분의 "Localizations" 부분을 보시면 영어 밖에 없습니다. "+" 클릭해서 한글을 추가 합니다.

그러면 "Localization" 할 파일들이 나타나고, "Finish"를 클릭하면 "Main.storyboard", "LaunchScreen.storyboard" 두개 파일이 다국어화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Main.storyboard", "LaunchScreen.storyboard" 파일에 대한 다국어 파일들이 생깁니다.

 

 

 

앱의 아이콘에 나타나는 이름은 "Info.plist" 파일의 "Bundle name" 부분입니다. 프로젝트를 처음 생성을 하면 "$(PRODUCT_NAME)" 값으로 프로젝트 생성시 설정한 프로젝트 이름("DisplayName") 으로 됩니다. 아이폰 설정의 언어가 영어, 한글, 중국어.... 상관없이 무조건 "DisplayName"으로 설정이 됩니다.

 

각 언어별 앱 이름을 설정해 주기 위해서는 이 "Bundle name"의 다국어를 설정하기 위한 파일을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메뉴에서 "File -> New -> File..."을 선택한다음에 "Resource"에 있는 "String File"을 선택하고 꼭!!! 파일명을 "InfoPlist.strings" 로 해서 파일을 생성합니다.

 

    

 

 

생성한 "InfoPlist.strings" 파일을 선택하고 "File Inspector"를 열면 "Localization" 부분의 "Localize..."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나오고 "Localize"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Main.storyboard" 와 같이 다국어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상대는 영어만 추가된 상태이므로 한국어를 추가하기 위해서 "InfoPlist.strings" 파일의 "File Inspector"의 "Localization" 부분의 "Korean"을 체크 해줍니다. 

그러면 "Main.storyboard" 파일과 같이 한국어 설정을 위한 다국어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제 다 왔네요.. 생성된 각 다국어 파일에 "CFBundleDisplayName" 키 값으로 앱 이름을 아래와 같이 추가 합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하고 핸드폰의 언어를 변경하면 앱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아래는 결과 화면입니다. 

 

    

 

 

프로젝트도 같이 올려 놓겠습니다~

 

즐거운 개발 하세요~

 

DisplayName.zip
다운로드

 

 

 

 

 

 

 

반응형